- 학자금 대출 승인거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등록금 일시납이 어려울 경우, 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분할 납부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등록금분할납부
가. 등록금 분할 납부는 학비감면률에 따라 2~4회까지 자동책정 됨.(임의로 차수 신청 불가능)
나. 납부기간(공휴일 제외)
등록기간 |
납부일수 |
등록구분 |
22.09.05(월)~09.08(목) |
4일간(추석연휴 납부불가) |
분할납부 1차 등록 |
22.10.04(화)~10.07(금) |
4일간(개천절 납부불가) |
분할납부 2차 등록 |
22.11.01(화)~11.03(목) |
3일간 |
분할납부 3차 등록 |
22.12.01(목)~12.02(금) |
2일간 |
분할납부 4차 등록 |
★ 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 신청기간: 2022. 08. 26.(금) ~ 09. 01.(목) 7일간(09:00~18:00/12:00~13:00 제외)
- 신청방법: 첨부파일의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여 비대면 제출
※ 개인정보동의서와 분할납부신청서 두가지 다 작성하여 회신 필수!!
● 이메일 신청: sylbia92@shinhan.ac.kr
● Fax 신청 : 031-870-3389 (발송 후 031-870-3314로 수신확인 필수)
※ 이메일신청 시 담당자가 회신을 보내며, Fax신청시 본인이 직접 유선 수신 확인 필수(주말제외)
라. 횟수산정 기준
- 등록금 분할납부는 학비감면률에 따라 2~4회까지 자동책정 됨.
※ 최대분납 횟수 및 분납액 산정 방법 (최대분납횟수: 신청가능한 최대 분납 횟수)
가) 2회: 학비감면율이 49% 이하인 자
나) 3회: 학비감면율이 33% 이하인 자
다) 4회: 학비감면율이 25% 이하인 자
**학비감면율 = 선감면장학금/수업료 x 100
***선감면 장학금 및 수업료는 등록금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
|
1차 |
2차 |
3차 |
4차 |
2차 분납 신청자 |
전체수업료x50% |
전체수업료x50% -학비감면 장학금 |
- |
- |
3차 분납 신청자 |
전체수업료x33% |
전체수업료x33% |
전체수업료x33% -학비감면 장학금 |
- |
4차 분납 신청자 |
전체수업료x25% |
전체수업료x25% |
전체수업료x25% |
전체수업료x25% -학비감면 장학금 |
**학비감면 장학금은 최종 납부월에 공제
***장학금 후지급 대상자는 등록금이 완납되어야 지급
※ 분할납부 신청시 유의사항
- 1차 납입금 1차 납부기간 내 미납시 자동 분할납부 취소 처리 됨.
- 2차 납입금부터 미납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될 수 있음.
- 분할납부자가 휴학을 할 경우, 재무팀 방문하여 남은 등록금에 대하여 안내를 필수로 받아야 함.
마. 납부방법 및 확인
- 수납처: 국민은행 가상계좌(09:00-16:00 / 공휴일 제외)
5.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가상계좌 조회
◎ 등록금고지서 출력: https://stins.shinhan.ac.kr/irj/portal |
가. 위치: 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금 > 등록금고지서 출력
나. 2차 부터 분할납부 차수별 고지서 출력은 납부일 1주 전부터 출력 가능
6. 등록금 납부확인 및 납부확인서(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https://stins.shinhan.ac.kr/irj/portal |
가. 위치: 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금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나. 등록금 납부 익일부터 확인 가능
7. 학기초과자 등록금
가. 학기초과자: 9학기 이상이며, 일정 학점 수강을 추가하여 희망하는 자
기준 |
납입금 비율 |
1~3학점 추가 신청시 |
당해학기 등록금의 6분의 1 |
4~6학점 추가 신청시 |
당해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
7~9학점 추가 신청시 |
당해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
10학점 이상 추가 신청 시 |
등록금 전액 |
나. 고지서 출력일: 2022. 09. 13.(화) ~
※ 학기초과자(9학기 이상)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산정되기 때문에 수강 신청 완료 후 등록금 고지서 출력이 가능.
다. 등록금 수납일: 2022. 09. 13(월) ~ 2022. 09. 14.(화)
- 수납처: 국민은행 가상계좌(09:00-16:00 / 공휴일 제외)
* 인터넷뱅킹, 폰뱅킹, 무통장입금 등을 통하여 납부
8. 등록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 관련 규정에 의거 미등록제적 처리 됩니다.
9. 문 의 처
업무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등록금 수납 관련 |
재무팀 |
031-870-3386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
학생팀 |
031-870-3353~4 |
휴학 및 복학 |
학사팀 |
031-870-3226 |
국가장학금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