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8.25
작성자
양서희
조회수
330

2022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 신청 및 학기초과자 수납 안내

학자금 대출 승인거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등록금 일시납이 어려울 경우, 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분할 납부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등록금분할납부

등록금 분할 납부는 학비감면률에 따라 2~4회까지 자동책정 됨.(임의로 차수 신청 불가능)

납부기간(공휴일 제외)

등록기간

납부일수

등록구분

22.09.05()~09.08()

4일간(추석연휴 가)

분할납부 1차 등록

22.10.04()~10.07()

4일간(개천절 납부불가)

분할납부 2차 등록

22.11.01()~11.03()

3일간

분할납부 3차 등록

22.12.01()~12.02(금)

2일간

분할납부 4차 등록


★ 다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2022. 08. 26.() ~ 09. 01.() 7일간(09:00~18:00/12:00~13:00 제외)

신청방법부파일의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여 비대면 제출

※ 개인정보동의서와 분할납부신청서 두가지 다 작성하여 회신 필수!!

   ● 이메일 신청: sylbia92@shinhan.ac.kr

   ● Fax 신청 : 031-870-3389 (발송 후 031-870-3314로 수신확인 필수)

※ 이메일신청 시 담당자가 회신을 보내며, Fax신청시 본인이 직접 유선 수신 확인 필수(주말제외)


횟수산정 기준

등록금 분할납부는 학비감면률에 따라 2~4회까지 자동책정 됨.

※ 최대분납 횟수 및 분납액 산정 방법 (최대분납횟수신청가능한 최대 분납 횟수)

) 2학비감면율이 49% 이하인 자

) 3학비감면율이 33% 이하인 자

) 4학비감면율이 25% 이하인 자

**학비감면율 선감면장학금/수업료 x 100

***선감면 장학금 및 수업료는 등록금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

 

1

2

3

4

2차 분납

신청자

전체수업료x50%

전체수업료x50%

-학비감면 장학금

-

-

3차 분납

신청자

전체수업료x33%

전체수업료x33%

전체수업료x33%

-학비감면 장학금

-

4차 분납

신청자

전체수업료x25%

전체수업료x25%

전체수업료x25%

전체수업료x25%

-학비감면 장학금

**학비감면 장학금은 최종 납부월에 공제

***장학금 후지급 대상자는 등록금이 완납되어야 지급

※ 분할납부 신청시 유의사항

- 1차 납입금 1차 납부기간 내 미납시 자동 분할납부 취소 처리 됨.

- 2차 납입금부터 미납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될 수 있음.

분할납부자가 휴학을 할 경우재무팀 방문하여 남은 등록금에 대하여 안내를 필수로 받아야 함.

 

납부방법 및 확인


수납처국민은행 가상계좌(09:00-16:00 / 공휴일 제외)


5.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가상계좌 조회

◎ 등록금고지서 출력https://stins.shinhan.ac.kr/irj/portal

위치종합정보시스템 등록금 등록금고지서 출력

. 2차 부터 분할납부 차수별 고지서 출력은 납부일 1주 전부터 출력 가능

 

6. 등록금 납부확인 및 납부확인서(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https://stins.shinhan.ac.kr/irj/portal

위치종합정보시스템 등록금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등록금 납부 익일부터 확인 가능

 

7. 학기초과자 등록금

학기초과자: 9학기 이상이며일정 학점 수강을 추가하여 희망하는 자

기준

납입금 비율

1~3학점 추가 신청시

당해학기 등록금의 6분의 1

4~6학점 추가 신청시

당해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7~9학점 추가 신청시

당해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추가 신청 시

등록금 전액

고지서 출력일: 2022. 09. 13.() ~

※ 학기초과자(9학기 이상)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산정되기 때문에 수강 신청 완료 후 등록금 고지서 출력이 가능.

등록금 수납일: 2022. 09. 13() ~ 2022. 09. 14.()

수납처국민은행 가상계좌(09:00-16:00 / 공휴일 제외)

인터넷뱅킹폰뱅킹무통장입금 등을 통하여 납부

 

8. 등록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 관련 규정에 의거 미등록제적 처리 됩니다.

 

9. 문 의 처

업무

담당부서

전화번호

등록금 수납 관련

재무팀

031-870-3386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학생팀

031-870-3353~4

휴학 및 복학

학사팀

031-870-3226

국가장학금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총 무 처 장

첨부파일
다음글
[교양] 2022학년도 2학기 교양교과목 <1차 폐강> 안내
양서희 2022-09-06 12:51:28.393
이전글
2022학년도 2학기 교양교과목 수강신청 안내
양서희 2022-08-25 09:54:23.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