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1.31
작성자
신동현
조회수
1743

2023 신한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성료

2023 신한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성료

- 신한대학교 국제개발협력학과 ‘2023학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성공적으로 마무리-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국제개발협력학과는 ‘2023학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는 이해증진사업은 현장 경험 중심 국제개발협력 교육 분야 프로젝트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다.

 

이번 사업에서 신한대는 교육과 국제개발협력국제교육개발협력 프로젝트 사례 연구전공 교과목을 신설하여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학생들의 전반적인 이해 및 관심을 제고하였다. 국내교육활동을 1학기 오프라인 활동과 2학기 온라인 활동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특히 온라인 활동의 일환으로 수강생들이 직접 교육용 앱을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하여 캄보디아 Pochentong Primary School 6학년 재학생들에게 온라인 소통방식을 통해 교육 교류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를 발전시켜 차기 사업인 ‘2024학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ICT(Information & Communications Technology) 교육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신한대학교 국제개발협력학과는 세네갈 특별 세미나와 KOICA 방문 등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였고, 코드클럽한국위원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봉사를 실시하여 직무역량을 제고하였다. 이 밖에도 교육과 국제개발협력국제교육개발협력 프로젝트 사례 연구를 주제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9인을 초빙하여 실무중심의 특강을 진행하였다.


강성종 총장은 이번 사업이 학생들에게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을 이해하고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개발협력 분야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업책임자인 류현욱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학생들의 전반적인 지식 향상은 물론 국제개발협력 현장 경험을 확보하였고, 나아가 ICT 기반 교육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내년도 대학 이해증진사업에 활용할 기반을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external_image

신한대학교 국내교육활동-온라인교육활동 참여 수강생 사진 [사진-신한대학교 제공]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신한대학교 국내교육활동-온라인교육활동 캄보디아 교육 교류 사진 [사진-신한대학교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